본문 바로가기
수렵채집일기/운명을 개척하기 - 지혜와 운

개운의 비법: 만나는 사람을 바꿔보라

by FarEastReader 2023. 9. 15.
728x90
반응형

잘 안풀리는데도 똑같은 사람을 만나고, 똑같이 생활한다면 그건 잘못이다. 세상 모든 것이 결국 조화인데, 지금 잘 안풀리는 상태로 굳어 있다면, 이걸 의식적으로 깨부수려는 노력을 해야 한다.
 
흔히들,
1) 자기가 만나는 사람
2) 자기가 하는 일
3) 자기가 사는 곳

변화를 주려면 위 세가지를 바꾸라고 한다. 
나 또한 변화의 중요성을 여러 차례 이야기 한 적이 있다.

<변화에 대한 글 리스트>
2022.07.06 - [수렵채집일기/운명을 개척하기 - 지혜와 운] - 변화를 위해 노력하기- 내려놓고 최선을 다하자

2022.04.29 - [수렵채집일기/운명을 개척하기 - 지혜와 운] - 항상 새로움을 추구하자

2022.03.12 - [수렵채집일기/운명을 개척하기 - 지혜와 운] - 지루해지면 장소를 바꿔보라

2021.01.05 - [수렵채집일기/운명을 개척하기 - 지혜와 운] - 변화를 추구해야 산다

2019.09.15 - [수렵채집일기/운명을 개척하기 - 지혜와 운] - 새로운 것에 도전하기 - 먼저 필수적인 것부터

2017.02.05 - [수렵채집일기/운명을 개척하기 - 지혜와 운] - 사람은 충분히 변한다 연습이 필요할 뿐이다

 
그 구체적인 방법론에 대해서도 위에서 여러 차례 쓴 글에서 많이 밝혔지만, 역시 한 번 정리가 필요한 시점으로 보인다.
위에서 쓴 것처럼, 역시 사람, 행동, 장소를 바꾸는 게 사실 모든 변화의 기본이다.
 
특히 이번에는 사람을 바꾸는 것의 중요성을 이야기 하고자 한다. 

 

만나는 사람을 바꾼다는 것

 
어려워 보이지만 별 거 아니다. 진짜 자주 만나는 사람들을 다 바꿔 보는 거다. 친구도 바꿔 보고, 연락하는 사람들도 바꿔 보라. 처음엔 힘들어 보여도, 의식적으로 바꾸려고 하면 다 바뀐다.
단골 가게도 바꾸고, 미용사도 바꾸고, 습관적으로 문자나 카톡 등으로 연락하는 사람도 바꿔 보라. 안될 거 같아도 다 된다. 
 
그리고 또 한가지 팁이 있다.
잘 나갔을 때 알았는데 이제는 연락이 끊긴 사람에게 연락을 해 보라.
 
오랜만이야, 잘 지내지? 하면서 인사를 하는 것으로 충분하다. 잘 나가던 시절에 친했던 사람에게 뭘 얻을 생각이 아니라, 그냥 이렇게 인사하고 다시 연락만 하는 것이다.

그러다 오랜만에 다시 만나도 좋고, 그렇지 못해도 상관없다. 그냥 평소 연락 안한 사람에게 다시 연락 하는 것 만으로도 흐름을 바꿀 수 있다. 우리는 생각보다 아주 복잡하고 미묘하게 얽힌 세상에 살고 있음을 기억하라. 이런 시도가 나비의 날갯짓이 되어 태풍을 불러 올 수 있는 것이다.

잊었던 좋은 시절을 다시 떠올리면서 그때의 기쁨과 감각을 되살려 보는 것 만으로도 충분히 가치가 있는 일이다.


또 하나의 방법으로는,
사람들에게 생일축하를 해 주는 것이다. 요새 카톡 등에서 생일을 알려 주는데 별로 연락이 없던 사람이더라도 생일 때 인사를 하면 반갑게 맞아 주는 경우가 많다. 이런 점을 활용해서 챙겨 주는 것도 좋다.

요점은 결국 연락을 안했던 사람들에게 적극적으로 연락을 해 보고, 그 중 만날 수 있는 사람들을 만나면서 새로운 인연을 만들어 보라는 것이다.

사람들은, 또 세상 모든 것은 정말 긴밀하게 서로 연결되어 있다.  나쁜 상황이라면 그 안에서 허우적 대지 말고 침착하게 하나씩 주변을 정리하고 바꾸는 것이 최고다. 그리고 만나는 사람을 가능한 한 긍정적이고 착한 사람으로 바꿔야 함은 말할 필요도 없을 것이다.

변화를 두려워 하지 말라. 그리고 힘을 내고 용기를 내서 먼저 주변 사람을 정리해 보라. 분명 인생이 바뀔것이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