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수렵채집일기/무슨 책이 도움이 되는가

정선근 교수 책은 꼭 읽어 봐라

by FarEastReader 2023. 3. 27.
728x90
반응형

나는 책을 통한 지식의 확장을 믿는 사람이다.

지식의 확장 뿐만아니라, 이를 통해 삶 또한 개선 시킬 수 있다고도 믿는다.

하지만 지금까지 많은 사람들은 책읽기를 시간 낭비의 한 수단으로 써 왔고, 그래서 이 중요성을 잘 알지 못한다.

이에 대해서는 예전에 쓴 아래 글을 한 번 읽어 보기 바란다

2016.12.22 - [수렵채집일기/무슨 책이 도움이 되는가] - 책 너무 많이 읽지 마라

 

책 너무 많이 읽지 마라

사진은 볼테르의 초상이다. ㅇㅇ 책을 읽는 것은 좋은 일이긴 한데, 운동도 마찬가지지만, 과도하게 하면 안좋다는 걸 알아야 한다.책을 읽으면 뭐가 좋은지 많이들 들었을테니까, 뭐가 나쁜지

seoulindanger.tistory.com

 

목이나 허리 디스크 같은 것은 운동을 많이 하거나, 아니면 일을 많이 하는 등 어딘가에 몰두해서 열심히 살다보면 한 번 쯤은 반드시 다치게 되는 곳이라고 생각한다. 이른바 근골격계 질환이라는 것이다.

이에 대해서 분명한 해답을 제시하는 책이 우리나라에 있다.

바로 정선근 교수의 백년목, 백년허리, 백년운동 시리즈이다.

 

세상에 여러 책이 있지만, 이처럼 분명하고, 과학적이며, 생활을 급격히 개선해 줄 수 있는 책도 드물것이라고 본다.

솔직히 말하면 중학교나 고등학교 때 체육시간 필독도서로 지정하여 각급 학생들에게 읽도록 해 주고 싶다.

아주 간단한 생활습관 교정, 운동과 스트레칭을 배우는 것 만으로도 인생이 달라질 수 있기 때문이다.

목디스크, 허리디스크에서 벗어나고, 부상없이 웨이트 트레이닝과 각종 스포츠를 즐길 수 있다면 그만한 복이 또 어디 있겠는가?

 

일단 속는 셈치고, 백년 목부터 사서 읽어 보라. 

정선근 교수님은 백년허리 -> 백년 목 -> 백년 운동 순서로 권하시는 것 같고,

실제 현재 증상이 없다면, 백년 운동 -> 백년 허리 -> 백년 목 순서로 보는게 정석인 것 같은데,

내 생각엔 백년 목을 먼저 읽는게 가장 좋다.

메시지가 가장 단순하고, 확실하기 때문이며 또 가장 얇은데 필요한 말은 다 들어 있다.

 

아래에 쿠팡 링크를 첨부하니, 돈 아끼지 말고 책을 일단 읽어 보기 바란다. 유튜브도 하시니 먼저 유튜브를 보는 것도 방법이지만, 두고두고 인생을 바꾸려면 책을 사서 밑줄치면서 본 후 장기 기억을 해 놓는게 좋다.

유튜브 지식은 장기기억이 잘 안되는거 다 알지?

 

백년허리 진단편 + 백년허리 치료편 + 백년운동 세트 전3권, 언탱글링, 정선근

 

백년허리 진단편 + 백년허리 치료편 + 백년운동 세트 전3권

COUPANG

www.coupang.com

(이 링크는 쿠팡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 링크로 구매하면 작성자에게도 소정의 수수료 지급됨)

 

이 책을 읽고 인생을 바꾸어 보고 나면,

책을 통해 인생을 바꾸는 것이 무엇인지,

왜 진리가 당신을 자유케 하는지 또한 알 수 있게 된다.

 

이런 책을 번역이 아닌 한국어로 바로 접할 수 있다는 것에서 정말 자부심과 기쁨을 느낀다.

이 책이 당신 삶에도 크게 기여하길 기대한다.

정선근 교수님 @서울대학교병원 홈페이지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