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수렵채집일기/무슨 책이 도움이 되는가

운의 속성 (스기우라 마사카즈 저, 김수정 옮김)

by FarEastReader 2023. 11. 5.
728x90
반응형

때떄로 운의 흐름이 막혀 있다고 생각이 들 때면, 운에 관한 책을 읽으며 생각을 다시 해 보는 것도 매우 효과적이다.

 

그러나 이상한 종교가나 신비주의자의 책에 휘둘리지 않는 사람, 그리고 운에도 과학적인 인과가 있을 수 밖에 없다고 믿는 사람에게, 이 책은 강추할 만한 책이다.

 

수많은 사람들이 운과 운명에 관한 책을 내고 있는데, 대부분 거의 내 블로그의 글을 읽는 것만도 못한 책들이 많다. 그런 것을 버젓이 12,000원 ~ 15,000원 정도 돈을 내고 읽느니, 내 블로그의 '운명을 개척하기 - 지혜와 운' 카테고리를 천천히 읽는 것이 낫다고 생각한다.

 

이 스기우라 마사카즈라고 하는 일본의 경영학자가 쓴 책은, 출판 직후부터 꽤 화제를 모았던 책이다. 현직 MBA 교수가 운에 대해서 경영학적 관점을 도입해서 여러 성공적인 사람들이 어떻게 운과 리스크를 관리하는지를 쓴 책으로 알려졌기 때문에, 여러 경영자들과 투자자들의 관심을 모았기 때문이다.

 

나 또한 그 중 하나였다. 그리고 잘 알려져 있는 것처럼 꽤 성공적인 경영자들이나 투자자들은 '운'이 얼마나 중요한 지를 경험적으로 알기 때문에, 이 이슈는 늘 핫하다.

 

남들이 미신이라고 아무리 비웃어도, 성공한 사람들이 은근 운, 기운, 기세, 징조, 징크스 등등 오컬트적이고 영적인 것에 집착하는 것을 쉽게 발견할 수 있다. 

 

우리가 충분한 사례 관찰과 케이스 분석을 통해 인과를 명확히 밝히고 과학화 할 수 있는 형성지 부분에 대해서는 더 이상 이런 것에 기댈 필요가 없지만, 그렇지 못한 부분 - 아직 명확히 알아 내지 못한 것에 대해서는 역시 이런 부분으로 설명 할 수 밖에 없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이런 것이 옳다거나 존재하니까 꼭 믿으라는 게 아니라, 이런 측면이 반드시 있으니, 이 점을 챙기는 사람이 경쟁과 생존 싸움에서 유리하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이 책은 결코 쉽지 않다.

흥미위주의 미신 포커스가 아니기 때문에 생각보다 읽기가 힘들 수 있다. 나 또한 최근 도파민 중독에 당해서 읽기가 쉽지 않았지만, 결국 완독해 냈을 때의 뿌듯함은 생각보다 컸다.

 

 

운명과 눈에 보이지 않는 세계에 대해 관심이 많으면서,

세속적으로도 제대로 성공하고 싶은 사람은 꼭 한 번 읽고 넘어가길 권한다.

 

운의 속성:세계 인재들이 운과 리스크를 관리하는 실천적 지혜, 흐름출판, 스기우라 마사카즈

 

운의 속성:세계 인재들이 운과 리스크를 관리하는 실천적 지혜

COUPANG

www.coupang.com

(위 링크는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위 링크로 사면 작성자에게도 소정의 수수료가 지급됨. 이 글을 읽고 사기로 결심했다면 위 링크로 구매 부탁드립니다!)

 

일본 쪽에 은근히 이런 실용적인 spritual 서적이 많다.

 

반응이 좋으면 계속해서 이런 책들을 소개해 나가고자 한다. 분명 당신의 인생을 좋게 만드는 데에 크게 기여할 걸로 생각한다.

운의 속성, 스기우라 마사카즈 지음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