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수렵채집일기/운명을 개척하기 - 지혜와 운

늘 사랑스러웠던 계절

by FarEastReader 2022. 5. 28.
728x90
반응형

5월 말 6월 초, 늘 사랑스러웠던 계절이다.
살짝 실눈을 떠 오는 초여름에 기분이 조금 고양되면서, 한두달 전보다 확실히 빨라진 아침 햇살에 잠이 깰 때마다 작게나마 감동한다.

아무리 힘든 일이 많아도, 또 해야 할 것들이 많아도 이 새벽시간 만큼은 늘 고요하다. 금방 지나가 버리지만 그래도 이 시간을 부서지는 금빛 햇살과 그 아래서 반짝이는 초록색 잎사귀, 그리고 그 뒤를 아득히 채우는 푸른 하늘을 보며 잠깐이나마 행복을 느낀다.

요새는 이 시간에 잠시 누워 기도를 한다. 앞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길을 만들어 달라고 기도를 드린다. 길은 결국 내가 내야 할지도 모르지만, 그래도 모든 일이 나 혼자서 할 수 있는 것은 아무것도 없다. 때와 분위기 등이 모두 맞물려야 하는 것이다. 그래서 기도가 필요하다.

역사공부...의 필요성을 좀 느낀다. 사마천의 사기와 일본의 전국시대에 대해 읽어 봐야 겠다는 생각이 든다. 고난을 겪어낸 사람들의 이야기를 읽고 생각하며, 초여름이 내게 준 희망의 에너지를 써야겠다는 다짐을 한다.

인생은 참으로 예측하기 어렵다. 결국엔 아무리 준비를 해도 뜻대로만은 되지 않는 것이다. 그러나 확실한건 모든 것은 변한다는 것과, 시작이 있으면 끝이 있다는 것이다.

@wikipedia


사마천의 사기는 아래 민음사 판본을 사서 읽어 볼 생각이다.

가끔씩 생각하게 되는 점이나, 배우게 되는 지혜를 이 블로그에도 공유해 봤으면 좋겠다.

사기 세트, 민음사

사기 세트

COUPANG

www.coupang.com

(쿠팡파트너스 링크. 클릭해서 사면 작성자에게도 수수료 발생. 이걸로 사서 같이 읽읍시다..)

일본 전국시대에 관한 책은 찾기가 좀 힘들다. 우리나라에서 이렇게 일본 전국시대에 관심이 없다는 건 좀 놀랍기도 하다.

뭐 오히려 그런 면에서 더 경쟁력이 될 수도 있다고 본다.

@wikipedia


여튼 아름다운 계절을 논의하다가 이야기가 많이 번져 나갔다.

이번 5-6월을 잘 보내야 또 앞으로가 행복해진다. 인생은 이런 것의 반복이다. 하루 하루, 순간 순간이 정말이지 생각보다 중요하다.

다시 시작하는 마음으로 이 신선한 계절을 활용하면 좋을 듯 하다.

한없이 우리 지구에 에너지를 내려주는 태양의 은혜를 느낄 수 있는 이 아름다운 계절에...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