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수렵채집일기/운명을 개척하기 - 지혜와 운

가난탈출을 위해선 시간낭비 하지말라

by FarEastReader 2022. 3. 27.
728x90
반응형

내가 평소 개운법이나 가난탈출 이런거에 관심이 많아서 그런지, 유튜브에서도 그런 컨텐츠를 많이 소개해 준다.

그런데 대부분 꾸며진 화려한 생활로 사람들을 유혹해서 너도 나처럼 될수 있다 류의 강의를 제공하는 컨텐츠들이 많아서 제끼는게 더 힘들다.
(이런 거 좀 조심해라.정말...)

아래는 그 와중 발견한 진실한 조언을 하는 영상이었다. 김알파카라는 40대 여자분이신데 말씀도 잘 하시고 맞는 말만 아주 강력하게 전달하는 사람이다.

<유튜브 김알파카 채널>

 

이 동영상에서 강조했듯이, 사람이 가난에서 벗어나거나 부를 거머쥐기 위해서는 정말 부지런해야 한다. 부지런하다는 걸 좀 더 자세히 설명하면, 낭비를 최소화 하고 그 시간을 전부 돈을 벌거나, 아니면 안쓰는 방식으로 채워야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렇게 쓰면 너무 비인간적으로 느껴지지만, 여기에 함정이 있다. 사실 돈을 벌면서도, 또 돈을 안쓰면서도 충분히 즐겁고, 소위 인간적으로 살 수 있다.

항상 편견에 빠져서는 안된다.

왜 우리는 그런 편견에 시달릴까?
그건 그렇게 변명을 하지 않으면 제대로 시간을 보내지 않은 우리 스스로를 견뎌내지 못하기 때문일 것이다.

여튼 중요한 건 이런 점이다.

스스로에 대해 계속 변명을 허용하며 자신에게 너무 관대하게 대해 주기 때문이다.

뭐든지 마음 가는 대로, '편하게' 하려고 하면 반드시 문제가 있는 거라고 한 번 의심해 보는 게 좋다.
귀찮고 힘들고 어색해도,
"그렇게 까지 한다고?" 라는 생각이 들었을 때가 사실은 제대로 하고 있는 경우가 많다.

나도 살면서 정말 싫고, 부담스럽고, 힘들고, 오버 하는 것 같을 때가 사실은 제대로 하고 있었을 때가 많고, 좀 편하게, 믿고 가면서 살살 하고 미루고 할 때는 결국 잘못된 길을 가고 있는 경우가 많았다.

참 무서운 진실이다.


세상에는 공짜가 없다. 그런 의미에서 많은 동화들이 다시 쓰여져야 한다고 생각한다.

어쩌면 주인공 모두가 살아남고 행복한 그런 동화는 이제 용도폐기 되어야 하지 않을까?

 

이전에도 소개한 적 있는 사채꾼 우시지마와 같은 만화가 좀 더 널리 읽혀져야 하는 이유다.

 

조금 수고를 해서 축적을 하고, 돈을 벌 일에 집중하는 것은 숭고하다.

그리고 이런 것이 오히려 즐겁고 건강하고 행복할 수 있다는 것을 그린 만화나 동화가 더 많아져야 한다고 본다.

 

힐링과 일확천금은, 요새 세상에서 대부분 돈벌이, 아니 돈갈취를 위한 포장에 불과하다는 것을 명심하자.

 

속지 말고 진실하고 느린 노력의 가치를 다시 한 번 되살려 보자.

힐링과 일확천금에 시간을 날리지 말고,

그 시간에 100원이라도 벌 방법을 실천하고, 운동을 하고, 공부를 하자.

 

우리 인생은 정말이지 훈련소이자 학교라는 점을 잊지 말자.

모든 것은 마음먹기에 따라 달라 보인다. 영혼의 성장을 위해서도,

먼것 같은 길이 사실이 짧다는 걸 빨리 깨닫고 그 길에 올라타는 것이 승리하는 길이다.

 

Photo by UX Indonesia on Unsplash

728x90
반응형

'수렵채집일기 > 운명을 개척하기 - 지혜와 운' 카테고리의 다른 글

행복한 시절  (0) 2022.03.28
끈기라는 복  (0) 2022.03.27
행복도 연습해야 한다  (0) 2022.03.25
모차르트 듣는 밤  (0) 2022.03.24
어둠을 몰아내는 마음  (0) 2022.03.2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