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Useful Things/술 추천

술 추천: 정고집 나주 쌀생막걸리 (5%, 전남 나주시, 남도탁주)

by FarEastReader 2024. 4. 22.
728x90
반응형

정고집 브랜드를 가지고 있는 탁주 중, 이전 아래의 동동주를 아주 만족스럽게 마신 적이 있었다.

2023.07.23 - [Useful Things/술 추천] - 술 추천: 정고집 옛날 생 동동주 (전남 나주, 남도탁주)

 

술 추천: 정고집 옛날 생 동동주 (전남 나주, 남도탁주)

처음 이 술을 잔에 딱 따랐을 때, 식혜처럼 쌀알이 쏟아져 나와서 놀랐다. "아 맞다, 이거 동동주였지..." 세상에는 동동주 - 즉 밥알이 원래 둥둥 떠 있는 탁주 -와 막걸리를 구분하지 않은 제품도

seoulindanger.tistory.com

 

오랜만에 생각이 나서 이 정고집 나주 쌀생막걸리를 '술마켓'에서 주문해서 한 번 마셔 보았다. 

 

이 정고집 나주 쌀생막걸리는 정말 훌륭한 가성비 막걸리였다. 아주 정석적으로 맛있고, 또 향기롭다. 100% 국내쌀을 쓴 것도 매우 호감을 주는 포인트라고 하겠다.

 

첫 잔부터 확실하게 터져준다. 잘 만들어진 달큰한 막걸리의 달콤함과 고소함이 훅 퍼지면서 들어온다. 정말 시원하고 맛좋은 가성비 막걸리 그 자체다. 전국구인 장수나 지평과 비교해도 손색이 없는 맛이 만족스럽다. 오히려 약간 남도 막걸리 특유의 쌀맛이 더욱 강하게 느껴졌다. 역시 곡창지대의 막걸리라는 생각이 들었다. 

 

특히 좋았던 것은 아주 밸런스가 잘 갖춰진 맛의 비율이었다. 단맛과 탄산, 그리고 고소함과 쿰쿰함의 조화가 매우 일품이었다. 가성비 막걸리더라도 이렇게 두각을 나타내는 제품들이 있다. 이런 제품들이 입소문을 타고, 더 많이 알려 지는 것이 옳다고 본다.

 

향 또한 진하고 좋다. 고소한 쌀의 고소함과 달큰함이 아주 기분좋게 퍼지고, 부드럽게 지속된다. 훌륭한 향을 가진 가성비 막걸리다. 

 

질감도 만족스럽다. 탄산이 적당하게 강해서 아주 청량하고 기분 좋다. 가성비 막걸리답게 질감은 라이트한 편이고 경쾌한 느낌이다. 이런 점에서도 전반적으로 밸런스가 훌륭한 인상을 받았다.

 

막걸리도 참 마셔 보면 술마다 개성이 있고, 품질도 다 다르다. 이런 면에서 보면 참 매사 어떤 일을 하든 우열이 나뉘고, 또 성격이 다 다르다는 점이 참 흥미롭다. 지금 내가 하는 일, 내가 쓰는 글도 모두 더 낫게 할 수 있는 방법, 더 좋게 할 수 있는 길이 분명 있을 것이라는 생각을 해 본다.

 

끊임없이 발전하고, 전에 없었던 요소를 계속 추가해 나가고 싶다. 그 동력을 지속시켜 가기 위해, 오늘도 이렇게 힘을 내고 하루를 열심히 살고, 또 좋아하는 술 한잔으로 위로를 받아 본다.

정고집 나주 쌀생막걸리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