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수렵채집일기/연애와 로맨스

일본여자에게는 돈을 써라

by FarEastReader 2023. 12. 5.
728x90
반응형

사실 사람 사는 것은 어디에서나 비슷하긴 한데, 여러 나라 사람들을 만나다 보면 확실히 다른 면들을 발견하게 된다.

요새 일본 사람들에게 관심 많은 남자들이 많을 것 같아서 일본여자를 만나는 방법에 대해 알려 주고자 한다.

 

팁은 딱 두가지이다. 이게 되면 의외로 성공율은 꽤 올라간다.

<일본 여자와 만날 때의 TIP>

1. 일본여자에 대해서도 힘을 빼야 한다 - 환상을 버려라

2. 돈을 써라

 

먼저 첫번째 포인트에 대해서 설파한다.

1. 일본여자에 대해서도 힘을 빼야 한다 - 환상을 버려라

일본 여자와 만날 때 가장 중요한 건, 일본사람에 대한 열등감이나 환상을 버리는 것이다. 사실 이게 잘 안되서 실패하는 사람들도 많다. 물론 일본 여자들이 대체로 좀 더 매너가 좋고 깔끔 떨고 한 것은 사실이지만, 뭐 이 사람들도 당연히 사람 마다 다르고 모두 특별한 사람도 아니다. 

특히 더 주의해야 하는 것은 '일본'여자로 보는게 아니라 일본 '여자'로 봐야 한다는 것이다.

딱 그냥 좀 있는 그대로 사람을 보고 대할 필요가 있다. 만약 여자를 있는 그대로 여자로 보지 않고, 다른 특별한 조건에서 매력을 느껴버리면 생각보다 그 관계를 풀어나가는게 어려워진다.

잘 생각해 보라. 돈 많은 여자를 만난다고 해도, '돈 많은'에 방점이 찍혀버리면 뭔가 이상해 지지 않는가? 약간 상대방에게 저자세가 되고, 매달리게 될 경우가 많다. 대놓고 그렇게 안하더라도 이게 초기 세팅이랑 관련이 있기 때문에 진짜 중요하다. 초기 세팅에서 내가 조건에 더 가중치를 걸어 버리면, 보통 그 조건은 자신에게 결여되거나 자신없는 부분인 경우가 많기 때문에 저자세가 되고, 상대방에게 자신있는 모습을 보이지 못해서 결국 매력 어필을 못하게 되는 경우도 있다.

결론! 

일본 여자를 만나더라도, 최대한 이 사람이 그냥 여자라고 받아 들여질 때까지 좀 더 천천히 익숙해지는 시간을 가져라.

그런 면에서 한국어로 의사소통을 하거나, 아니면 영어로 의사소통 하는 관계일 때가 일본어로 의사소통 하는 관계보다 훨씬 잘 되는 경우가 있다는 것을 여기에 덧붙여 둔다.

 

그리고 사실 2번이 중요하다. 일본사람의 최대 장점은 받은 만큼은 거의 베푼다는 것이다. 인격 파탄자나 개 쓰레기가 아니고서는 공짜로 받는 법이 없다. 그리고 거의 '본능적으로' 받으면 그만큼 뭔가를 하려 한다. 

2. 돈을 써라

사실 여자에게 돈을 쓰는 게 무조건 좋은 방법은 아닌데, 일본 여자에게는 이게 좀 잘 통한다. 아까 '일본'을 지우고 '여자'를 보라고 이야기 해 놓고 여기서 일본사람 종특을 이야기 하는 것도 우습긴 한데, 이건 진짜다.

잘못 사용하다는 병신 호구 (일본말로는 미츠구 쿤이라고 한다)가 되기 딱 좋지만, 적절히 쓰면 거의 확실하게 보답이 나온다.

잘 알다시피 일본은 '증답문화(贈答文化)'라는 게 있다. 한번 뭔가를 받았으면 그걸 빚으로 생각해서 더 크게 돌려 줘야 한다는 그런 의식이다. 이걸 안지키면 거의 사회적 매장을 당하는 게 일본이기 때문에, 이게 은근히 무의식 속에 깊이 박혀있다. 고용노동부 공식 네이버 블로그 글이 이 문화를 잘 설명하고 있어서 링크한다.

가는게 있으면 오는게 있는 일본의 선물 문화!
 
일본 사람들은 누군가로부터 은혜를 입고 있으며, 자신도 그 은혜를 베푸는 존재가 되어야 하며, 은혜를 받은 자는 꼭 그 만큼 은혜를 갚아야 한다는 의식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것은 자부심과 독립심을 강조한 옛날 무사도에서 유래되었는데요!. 옛날 사무라이들은 봉건 영주들에게 충성을 다하고, 그 영주들은 사무라이들의 일생을 책임을 전가하였다고 합니다.!

그리고 일본에서 이웃으로 부터 초대를 받았을 때, 빈손이 아닌 조그만 선물을 한다면 바로 다음날 거의 예외없이 선물을 받았던 이웃이 비슷한 가격대의 답례품을 들고 찾아오는 경험을 하게 됩니다!
 
그렇게 하는 이유는?
 
일본인들은 이유없이 선물을 받는 것을 빚으로 간주하기 때문에, 답례를 하는 것을 당연하게 생각합니다!
이렇게 누군가에게 선물을 주고, 받은 사람은 다시 답례를 하는 이런 의식을
 
증답(贈答:서로 주고 받음)문화라고 합니다!
  
일본에서는 연중행사나 결혼, 장례, 신축, 전근, 여행, 입(퇴)원 등의 행사 속에서 서로 주고 받는 선물의 양이 엄청나게 많다고 합니다.!
 
백화점이나, 제과점, 큰 대형마트에서는 기념이되는 날에는 아예 한 쪽 판매장에 증답문화에 필요한 선물들을 종류별로 분류하여 전시해놓고 판매하고 있을 정도랍니다!

[출처] 가는게 있으면 오는게 있는 일본의 선물 문화!|작성자 고용노동부
https://blog.naver.com/molab_suda/30088819647

 

느낌 오나?

처음에 천천히 약간 평범한 여자 대하듯이 지내면서 어느 날 식사 데이트 약속 같은 걸 잡았을 때 한방에 30만원짜리를 한다던지, 여자가 뭘 사달라고 하거나 (이건 호감이 없으면 이런 말을 안하겠지만), 뭔가 사줄 수 있는 기회가 왔을 때 자기가 사 줄 수 있는 제일 비싼것을 사준 다던지 해서 완전히 마음의 빚을 안겨버리는 것이다.

 

또 약간 이렇게 팍! 좋은 걸 주고 나면 일본 남자들에게서 잘 찾아 볼 수 없는 '배짱'과 약간 남자 특유의 허세를 느끼게 되는데 이게 완전 잘 먹힌다.

 

아주 나쁘게 쓰면 한 방에 그녀가 거절하기 어려운 좋은 선물을 하고, 만약 그녀가 이걸 받으면 생각보다 관계를 진행시킬 때 우위에 있으면서 리드하기 쉬워진다.

 

3. 결론

즉, 정리하면 우선 좀 시간을 들여라. 카톡이나 라인 너무 많이 보내지 말고, 특히 더 뜸들인다는 생각으로 여유 있고 느긋하게 다가가면서 일본 여자가 아니라 그냥 여자로 익숙해 질 때까지는 좀 시간을 들이고 좋아하는 마음을 좀 억누르는 게 좋다.

그러다가 기회가 오면 갑자기 훅 잘해주고, 데이트에 과감히 초대해 보라. 특히 한 방에 저녁 이런 건 하지 말고, 일단 점심 한 두 번 먹어라. 한 번은 당신이 사면, 다음은 그녀가 살 거다. 만약 안그렇다면? 여기서 좀 아쉽지만 가능성 없다고 보는게 좋다.

그리고 점심 먹고 나면, 또 과감하게 훅 저녁을 먹자고 해라. 가능하면 술도 마시자고 과감하게 질러라.

이럴 때는 밀고 나가는게 좋다. 약간 거절하는 걸 미안해 하는 일본 사람 성격을 이용하는 면도 있고, 우리 나라 사람들이 잘 밀어 붙이니 우리의 장점을 이용하는 면도 있을 것이다.

만약에 저녁 먹는다? 그러면 아까 말한 듯이 당신이 할 수 있는 가장 비싼 걸 사줘라. 그리고 생일 이런거 물어보고, 선물 사준다고 말해라. 그리고 선물도 좀 과하게 한 번 해 보라.

거기까지 가면 아마 꽤 가까이 다가갈 수 있을 것이다. 그리고 그 일본 여자도 당신에게 꽤 깊이 들어올 기회를 줄 것이다.

 

이 기본을 알면, 나머지는 거의 그냥 기교에 불과하다. 

요새 한일커플이 많아지던데, 좋은 인연 많이 만들길 바란다.

 

혹시 중국 여자 만나는 것과 비교하고 싶은 사람을 위한 참고글:

https://seoulindanger.tistory.com/59

 

중국여자 사귀기

중국여자 사귄 썰: 중국어를 배우면서 여자 사귀는 방법 오랜만에 수렵 채집일기에 연애 이야기 좀 써볼까 한다. 나는 몇년 전 중국어를 졸라 열심히 배운 적이 있다. 왠지 중국에 가서 중국 사

seoulindanger.tistory.com

ChatGPT로 만든 일본여자 이미지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