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Useful Things/술 추천

술 추천: 막걸리어라 (5도, 조은술세종, 충북 청주)

by FarEastReader 2023. 7. 14.
728x90
반응형

가수 송가인을 모델로 한 막걸리다.

아래 기사에서 보듯이, 여러 가성비 막걸리를 만들어온 메이커인 좋은술세종에서 작심하고 출시한 기획 막걸리이다.

https://www.mk.co.kr/star/hot-issues/view/2023/06/464113/

 

송가인 ‘막걸리어라’ 터졌다…업계 최초 오픈런

송가인의 막걸리가 대박을 예고했다.지난 14일 편의점 세븐일레븐을 통해 송가인이 상품기획부터 맛까지 신경 쓰며 제작에 참여한 ‘막걸리어라’가 출시됐다. 출시되자마자 막걸리 업계 최초

www.mk.co.kr

 
약간 야쿠르트 맛이 나는 가성비 막걸리이다. 이전 예천양조의 영탁이 성공한 이후로, 이렇게 트로트 가수를 써서 대대적으로 승부수를 띄우는 막걸리를 종종 보는데, 어찌 되었든 막걸리가 더 대중화 되고 잘 팔릴 수 있다면 좋은 일이 아닌가 싶다. 약간 올드한 이미지로 굳어지는 건 때로 아쉽기도 하지만...
 
5도짜리로 도수가 낮고, 야쿠르트의 새콤달콤하고 묽은 (좋게말해 라이트한) 느낌이 난다는 점에서, 약간 얼마전 마셨던 서민막걸리나, 부산의 명가 금정산성 막걸리에서 나오는 청탁 막걸리와 닮았다는 인상을 받았다.

2023.06.10 - [Useful Things/술 추천] - 술 추천: 서민막걸리 (경기도 시흥)

2022.05.27 - [Useful Things/술 추천] - 술 추천: 청탁 막걸리 (부산 금정산성)
 
진하고 녹진한 막걸리도 좋지만, 이렇게 더운 여름, 습한 장마철에는 이런 라이트하고 새콤달콤한 막걸리도 참 곁들이기 좋은 것 같다. 다만 이런 종류의 막걸리는 개인적으로 비싸서는 안된다고 생각하는데, 이 막걸리어라는 살짝 가격이 높은걸로 봐서, 역시 마케팅값을 내가 내주고 있구나... 라는 생각은 지울 수 없다.
 
전반적으로 좋은술세종의 술의 특성이 그렇지만, 대중들이 좋아하는 술의 특징을 아주 잘 잡고 있는 느낌이다. 금방 마시기 좋고, 맛도 딱 적당하다는 느낌이 든다. 새콤함의 뒷맛이 남아서 조금 텁텁하긴 해도, 바로 잘 익은 막걸리의 달큰함과 고소함이 이를 잘 중화해 준다.
 
향은 다소 약한 편이다. 역시 가성비 막걸리라는 인상이 강하고, 물을 많이 탔다는 느낌이 든다. 하지만 전반적으로 깔끔한 향의 인상에 나름 좋은 시설에서 잘 만들어진 막걸리라는 인상을 받았다. 여러 면에서 역시 기본이 탄탄한 막걸리라는 생각이 들었다.
 
질감은 상당히 라이트하다. 탄산도 그리 세지 않다. 오히려 탄산이 좀 더 셌으면 더 재미있을 것 같다는 인상을 받았다. 쭉쭉 부담없이 들이키며 즐기기 좋은, 그런 막걸리였다.

막걸리 시장이 좀 더 활성화 되고 여러 종류의 막걸리가 많이 나왔으면 좋겠다. 당연한 이야기지만 이런 다양한 시도 속에 진짜 훌륭한 작품이 결국 잉태되기 때문이다.

막걸리어라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