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Useful Things/술 추천

술 추천: 영탁 생 막걸리

by FarEastReader 2022. 9. 5.
728x90
반응형

인기가 있는 막걸리에는 이유가 있다. 서울 장수 막걸리, 지평 막걸리 그리고 영탁 막걸리. 편의점이나 마트에 항상 놓여있는 전국구 막걸리이기도 하고, 무엇보다 가격도 싸지만 정말 맛있다.

영탁 막걸리는 서울 장수 막걸리와 마찬가지로 여러 차례 마실 기회가 있었으나, 그때마다 사진을 못찍었든지, 다른 여타의 이유로 리뷰를 할 수 없었다. 그러다 이번 기회에 천천히 이 영탁 생 막걸리를 마셔 볼 기회가 생겨 한 번 음미해 보았다.

맛은 확실히 좋다. 이 영탁 생 막걸리를 만드는 예천양조는 경북 지역에 위치하고 있는데, 몇몇 경상도 지역 막걸리처럼 산도가 강하거나 하지 않고, 아주 달고 시원한 그런 맛이다. 아스파탐이 들어간 저가형 막걸리의 최고봉인 서울 장수 막걸리 같은 그런 균형이 딱 잡히고, 짜릿할 정도로 맛있는 술이었다.

향도 좋은 술이다. 잡내가 거의 없고, 쿰쿰한 향도 없이 우유처럼 부드러운 막걸리향이 달콤하게 올라온다. 유명 트로트가수 영탁의 효과로 마케팅에 성공한 것도 분명 이 예천양조의 막걸리를 전국구로 키운 이유 중 하나겠지만, 기본적으로 술이 훌륭했다.

과하지 않지만 시원하고 기분좋게 올라오는 존재감있는 탄산과 쉽게 들이키기 좋은 라이트한 질감이 아주 만족스럽다. 라벨에 써있는 것처럼 예천에 있는 주천이라고 하는 좋은 물을 써서 그런지 술의 맛과 질감 모두 깔끔한 느낌이다.

영탁 생 막걸리, 참 좋은 술이다. 이렇게 싸고 맛있는 술을 만들어 준 전국의 양조인들에게 그저 감사할 뿐이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