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수렵채집일기/운명을 개척하기 - 지혜와 운

몸이라도 만들자

by FarEastReader 2022. 6. 2.
728x90
반응형

살다 보면 역시 내 뜻 대로 할 수 있는게 많지 않다는 것을 새삼 느끼게 된다.

아직 당신이 마음껏 달릴 수 있는 건강을 가진 사람이라면, 일단 몸을 만드는 것을 권하고 싶다.

운동은 돈 없어도 할 수 있다.
비싼 헬스장에 가지 않아도, 조금만 의지가 있으면 지금보다 훨씬 강하고 멋진 몸을 만들 수 있다.

사실 개운법이란 건 별거 아니다.
조금이라도 어제보다 나은 오늘을 만들어내기 시작한다면 그 자체로 개운법인 것이다.

그렇기에 사실 운동을 시작한다는 것은 그 자체로 개운의 시작이 될 수 있다. 거창할 필요가 전혀 없다.

산책, 달리기, 턱걸이, 윗몸일으키기, 팔굽혀펴기, 스쿼트, 런지... 이런거만 매일 해도 장난 아니게 달라질 수 있다. 가방 메고 하면 웨이트 부하를 높이는 것도 가능하다.

뒷산에 뛰어 올라가고, 주말 새벽에 남산 계단을 걸어 올라 보라. 완전히 다른 세계가 기다리고 있다.

안다. 당신은 바쁘고 지쳐 있다는 것을...
그리고 운동을 어떻게 하는지도 모르고, 엄두도 안난다는 것을... 너무 귀찮고 할 일도 많고, 돌볼 일도 많다는 것을...

하지만, 아예 안하는 것 보다 무조건 하는 게 더 낫다. 지금 몸짱이 되자는 이야기가 아니다. 일단 안하던 걸 해 보자는 것이다.

그리고 세상에 몸만큼 솔직하고 공평한 것도 없다. 의지를 가지고 당신의 근육을 힘들게 하면 빈드시 당신의 몸은 반응해 준다. 거짓말처럼 변한 당신을 만날 수 있다.

페이스북이나 인스타, 아니면 다른 곳에서 남들이 자기자랑 하는 거 보면서 우울해 하기 전에, 먼저 스스로를 단련해보자. 부상도 당할 수도 있고 중간에 멈춰버릴 수도 있지만, 끝까지 포기하지 말고 계속 해 보자. 우선 몸이라도 만들어 보는 거다.

내 의지로 할 수 있는 가장 기본적이고 가장 기초적인 성공 경험...

꼭 당신이 이걸 한 번 경험해 보길 바란다. 반드시 반드시 해낼 수 있다. 시간이 걸려서 그렇지...

당신 몸을 가지고 꼭 남들보다 훨씬 나은 무언가를 쟁취하는 경험을 해 보기를 권한다. 건강은 물론 이고 훨씬 달라진 스스로를 만날 수 있을 것이다.



@unsplash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