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수렵채집일기/운명을 개척하기 - 지혜와 운

빈칸을 채우자

by FarEastReader 2022. 1. 18.
728x90
반응형

은근 많은 부분을 놓치고 사는 경우가 많다. 세상이란게 참 묘해서 뭐든지 있는 것 같아도 빠져 있는 구멍들은 늘 존재한다.

어쩌면 우리가 해야 하는 일 중 중요한 것은 이런 빈칸이 보일 때마다 우리가 할 수 있는 방법으로 메꾸는것일지도 모른다.

창업가들이 이야기하는 문제 해결 (problem solving)이란 이 빈칸 채우기의 발전된 버전이라고 생각한다.

사람들이 아직 리뷰를 쓰지 않은 것들이나 적게 쓴 것 (책, 술, 영화, 장소 등등 모든 것) 리뷰를 남기고, 자기가 알고 있는 것 중 나누고 싶은 것을 적극적으로 알리고 하는 블로그도  아주 좋은 빈칸채우기 활동이다.

도움이 필요한 곳에 가서 자원봉사를 하거나 문제를 해결해 줄 수 있는 사람이나 솔루션을 주고 대가를 받는 것 역시 빈칸 채우기다.

삶을 살면서 이 빈칸 채우기 마인드를 갖추면 생각보다 많은 일들이 발전적으로 해결된다.

자기 삶을 돌아 볼 때도 무엇이 빈칸인가, 무얼 놓치고 살았는가를 한 번 적극적으로 반성해 볼 필요가 있다. 그냥 앞으로만 니가지 말고, 때때로 스스로의 빈 칸을 찾아보고 메꾸어 보는 노력을 하였을 때 훨씬 균형있는 발전이 가능하다.

조금만 관심을 가지고 보면 세상에는 각종 빈칸으로 가득하다. 이거를 메꾸다 보면 정말로 비즈니스 찬스나 새로운 기회, 만남을 얻을 수도 있다.

처음엔 비록 미미하고 비루하겠지만, 하다 보면 꼭 기회가 생긴다. 너무 처음부터 큰 기대를 갖지 말고 하나씩 시행착오를 거치다 보면 큰 위기를 막거나, 아니면 꽤 수익성이 높은 빈틈을 찾아 내기도 한다.

어차피 인생은 늘 변하는 것이다.
그 변화를 어떻게 이끌어 낼 것인가에 대한 고민이 필요한데, 그 방법으로 이 빈칸 채우기의 법칙을 한 번 진지하게 고민해 보라. 여러번 강조한 '운명의 영토' 탐험을 위해서라도, 이 빈칸 채우기를 꼭 활용해 보기 바란다.

2021.04.02 - [수렵채집일기/운명을 개척하기 - 지혜와 운] - 새로운 일을 해봐라 - 크게크게

 

새로운 일을 해봐라 - 크게크게

살면서 가장 경계해야 하는 것은 현실이 스스로를 정의하게 내두는 것이다. 자꾸만 타성에 갇히게 만들고, 눈 앞의 작은 일만 해서 지치게 만든다. 그러나 인생은 그렇게 작고 갑갑한 것이 아니

seoulindanger.tistory.com

 

 

@Unsplash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