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수렵채집일기/운명을 개척하기 - 지혜와 운

생산성 있는 삶을 살자

by FarEastReader 2022. 8. 30.
728x90
반응형

지치고 힘들 때, 무기력해서 누워 있거나, 계속 유튜브나 TV, 게임 같은 것을 하면서 엄청난 시간을 보내는 경우가 많다.

몸과 마음이 모두 지쳐버려서 도무지 뭔가를 할 기운과 기력이 없는 것이다.

 

하지만 이럴 때 의식적으로 단 1분이라도 생산성을 의식하면 행동을 바꿀 수 있다.

생산성을 의식하는 건 간단하다. 주어진 시간을 가치있게 쓰는 방법을 의식하고, 그것을 실천하는 것이다. 

 

지금 이 순간 누워 있어야 하나? 

이렇게 시간을 막 죽여야 하나?

이렇게 물어 보고, 일단 몸을 일으키는 것이다.

그리고 물이라도 한잔 마시고, 팔굽혀펴기라도 하나 하면 변화가 시작된다.

 

그리고는 책상에 앉거나, 할 일을 시작해 보는 것이다.

아래 글이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

2021.06.17 - [수렵채집일기/운명을 개척하기 - 지혜와 운] - 높은 생산성을 유지하는 법

 

높은 생산성을 유지하는 법

생산성이 높은 삶을 사는 방법을 알아 두어야 한다. 결국에는 인생은 유한하고, 우리는 그 안에서 시간을 효율적으로 쓰며 우리에게 주어진 삶의 소명을 다 해야 하는 것이다. 더 많은 성취를 이

seoulindanger.tistory.com

 

우리의 삶이 매우 짧다는 걸 알아야 한다. 

올해도 벌써 2/3가 지나갔다. 8개월이 지난 것이다.

 

정말이지 늘 생산성을 의식하고 살아야 한다. 최대한 짧은 시간 안에 많은 일을 해내는 연습을 하고, 리스트를 만들어서 하나 하나 빠짐 없이 지워 나가는 연습을 하자.

 

아무것도 아닌 것 같아도, 미리 미리 해 두는 습관도 좋다.

아까 말한 팔굽혀 펴기도 그렇다. 엄청난 세트수와 반복수를 하지 않아도, 그냥 생각날 때 하나씩만 해도 사실 아예 안하는 사람에 비하면 효과가 있다. 그리고 그렇게 하다보면 결국 자기도 모르게 트레이닝을 하고 싶어 지는 법이다. 삶이란게 그렇다.

일도 너무 하기 싫지만 일단 시작하면, 그냥 또 꾸역 꾸역 하게 된다.

이런걸 '관성의 법칙'이라고 한다.

 

정 아무것도 하기 싫으면 이전에 소개한 100번 쓰기라도 한 번 해 보라.

꼭 이루고 싶은 거 하나만 쓰고, 노트에다 100번을 100일간 쓰는 것이다. 내가 해 본 여러가지 중에서 가장 신기하게 많은 소원을 이루어 준 방법이다. 

아무리 게으르고 아무리 귀찮아도 노트에 무언가를 쓸 힘 정도는 있지 않은가? 꼭 한번 해 보기를 바란다. 누워서도 할 수 있도록 작은 노트에다 쓰는 걸 추천한다. 노트가 너무 커지면 누워서 할 수 없기에...

 

2022.01.31 - [Useful Things] - 소중한 기록과 꿈을 남기기 좋은 수첩

 

소중한 기록과 꿈을 남기기 좋은 수첩

소원에 대해 100일간 100번 쓰기에 대해 글을 쓴 적이 있다. 하루에 100번씩 꿈을 100일간 쓰면 이루어진다 - 이 말에 대한 이야기였다. 2019.08.16 - [수렵채집일기/운명을 개척하기 - 지혜와 운] - 소원

seoulindanger.tistory.com

 

이제 여름이 지나가고 초가을이 시작되었다.

지난 1년여를 되돌아 보니, 나름대로 또 이것 저것 시도해 보기는 했는데, 여전히 큰 일들을 끝내지 못한 채 남겨 둔 느낌이다. 이런 일들이 9월에 또 다시 시작되어 결과들이 나온다. 

부디 이번 9월에 내가 희망하는 일들이 이루어지고, 뿌듯하게 추석을 맞이하고, 또 한 걸음 걸어 나갈 수 있었으면 정말 좋겠다.

 

이 블로그도 언뜻 보니 글 1000개를 넘긴 것 같다. 생산성있는 무언가를 해 보려고 시작한 것이 어느덧 이렇게 되었다. 이래저래 참 많이도 뱉어낸 것 같다. 더 멀리 가보고 싶고, 많은 사람에게 도움이 되는 글을 쓰고 싶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