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수렵채집일기/운명을 개척하기 - 지혜와 운

매일매일 무언가를 훈련하자

by FarEastReader 2022. 6. 25.
728x90
반응형

딩신만의 무기를 만들어 놓아라

매일 조금씩 하나의 주제를 잡고 꾸준히 훈련하면 반드시 잘하는 것이 생긴다.

외국어도 좋고 운동도 좋다.
부동산 공부도 좋고 코인 공부도 좋다.
뭐든지 하나 매일 매일 꾸준히 할 수 있는 걸 개발해 보자.

조용히 1년만 해도 일단 초심자 탈출이다. 대부분 이 1년을 못한다. 거의 95%가 여기서 탈락이다.

그러니 뭐가 되었든 죽이 되는 밥이 되든 1년을 버텼다면 당신은 적어도 그 분야에선 상위 5%로 봐도 좋다.

물론 싱위 5%라고 해도 돈은 되지 않고, 생각보다 별로 대단한 것도 이니다. 하지만 거기에서 시작하는 것이다. 거기서 또 1년 버티면 4%가 되는 거고, 4년 버티면 상위 1%안에 든다. 5년차 부터는 진짜 상위권이기 때문에 이제는 순위가 크게 줄지 않는다 엄청난 노력을 하지 않는 한...

그러나 그럼에도 불구하고, 엄청난 소식 아닌가? 상위 1%의 몸짱, 영어 실력, 요리실력이면 충분하지 않나? 아무것도 못하는 스스로와는 작별한지 오래고, 그 정도면 아마추어로서 남을 가르칠 수준도 된다. 상위 1%의 주식투자지식, 부동산투자지식이면 먹고살 걱정도 크게 덜 수 있다.

그리고 그 중에서 하나, 정말 잘하는 걸 발견하게 된다면 그만큼 행복한 일도 없다. 사실 세상은 비로 그런 사람들이 이끌어 가는 것이다.

인생을 정말 알차게 쓰자. 뭐라도 해 보자. 가치있는 일은 주어지는 게 아니라 당신이 만들어야 하는 것이다. 아무도 읽지 않을 리스크를 지고 내가  글을 블로그에 매일같이 쓰는 것도 이런 노력의 일환이다.

사람은 자기가 만든 가치만큼은 꼭 보상받는다. 그러니 힘을 내자. 그리고 꾸준한 노력으로 무기 하나를 익혀서 가르쳐 주고, 나누어 주고, 또 창조에 그 능력을 쓰자.

이 마음가짐 하나 만으로도 당신의 인생은 크게 바뀔거라도 믿는다.


@unsplash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