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수렵채집일기/운명을 개척하기 - 지혜와 운

의지에 따라 움직이기

by FarEastReader 2022. 2. 19.
728x90
반응형

당신은 생각보다 대단한 존재다.

 

우리는 스스로를 과소평가하는 버릇이 들어있다. 이는 학교 생활과 사회화를 거치며 어쩔 수 없이 주입된 관념이다. 사실 우리 교육이라는 것이, 우리나라 뿐만 아니라 다른 나라도 마찬가지지만, 노동력을 양산하는 것이 목적인 만큼 명령을 잘 듣고, 조직과 집단 안에서 순응하는 것이 가장 맘 편하게 느껴지도록 사람을 가르칠 수 밖에 없는 것이다.

 

그 부작용으로, 우리는 스스로를 너무 과소평가한다. 

스스로의 정신력과 할 수 있는 일의 범위를 일개미 수준에 묶어 두는 것이다.

 

그러나 만약 당신이 지금보다 더 부유하고, 더 잘 살고 싶다면, 지금까지의 모든것은 그냥 잊어버리는 게 낫다.

다 무시하고, 다 잊어 버리고, 그냥 새로이 도전을 하는 것이다.

 

당신이 어떤 사람인지에 대해서 당신은 잘 모른다.

오히려 당신이 당신에 대해 가지고 있는 이미지는 지나치게 위축된 이미지일 가능성이 많다. 나이? 경력? 학벌? 이런 거는 그냥 과거의 결과일 뿐이다. 늘 주어진 미래에 대해서는 이제부터 새로운 승부라고 생가가 하는 게 건강한 것임을 빨리 깨달아야 한다.

 

가장 중요한 것은 정말이지 '의지'다.

단 며칠만 미친척 하고 의지에 따라 행동해 보라. 운동이든, 공부든 그게 뭐가 되었든 딱 3일만이라도 의지에 따라 움직여 보라.

작심삼일 (作心三日)이라는 말이 있다. 일반적으로는 마음 먹은 지 삼일(三日)이 못간다는 뜻으로, 결심(決心)이 얼마 되지 않아 흐지부지 된다는 말이기는 하지만, 거꾸로 생각해서 마음 먹고 삼일만 넘기면 생각보다 오래 할 수 있다는 뜻으로 받아들여 보자.

 

당신은 생각보다 대단한 존재다. 

인간의 잠재력을 결코 과소평가하지 말라.

당신이 마음만 먹고, 당신이 탐색할 당신의 운명의 영토가, 가느다란 선이 아니라 넓고 입체적인 공간이란 것을 얼른 깨닫자.

 

도전하고, 스스로의 한계를 부인하고, 항상 밝고 맑게 살고자 마음을 먹으면 정말로 그렇게 된다.

일이 쌓이고 어려움이 덮쳐와도, 정신 차려서 할 수 있는 것 하나씩 해결해 나가면 생각보다 잘 해결할 수 있다.

못할 건 없다. 힘들 뿐이다.

 

너무 두려워 하지 말고, 하나 하나 처리해 나간다고 마음 먹자.

머리를 쓰고, 용기를 내서 삶과 당당히 마주한다면, 악운과 악연도 빠른 속도로 소멸한다.

 

매일 매일이 새로운 하루다. 당신의 의지에 따라 정말 많은 것을 바꿀 수 있다.

분명히 그렇다.

Pixabay로부터 입수된 Lee_seonghak님의 이미지 입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