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수렵채집일기/운명을 개척하기 - 지혜와 운

돈이 벌리는 구조를 만들어라.. 하루빨리

by FarEastReader 2021. 3. 3.
728x90
반응형

불과 몇달 전, 아래와 같은 글을 쓴 적이 있다.

그리고 3달이 지났다. 

2020/12/10 - [수렵채집일기] - 전쟁처럼 살아야 할 때가 있다

 

전쟁처럼 살아야 할 때가 있다

전쟁 영화나 이런 걸 좋아하지 않아도, 명작이라고 알려 진 것들은 좀 봐 두는게 좋다. 아니면 소설을 읽는 것도 추천한다. 소설 하나 추천하고 시작할까? 조셉 헬러의 캐치-22 같은 것은 깊이가

seoulindanger.tistory.com

 

로버트 기요사키의 1997년작 부자아빠 가난한 아빠는 거의 세상을 뒤바꾼 책이다.

성실한 근로만이 답이 아니라, 돈이 벌리는 구조를 만들어야만 노예 상태에서 해방될 수 있다고 널리 알린 최초의 책이 아닌가 싶다.

지난 3개월간, 나는 계속 이 문제를 고민해 왔고, 그래서 작은 자산을 하나 만들어냈다.

중요한 건 내 자랑이 아니고...

아직도 이 책을 안 읽은 사람이 있다면, 반드시 읽어보기 바란다.

무엇이든 유명한 데에는 이유가 있는 것이고, 특히 이렇게까지 널리 알려진 책은 시간 나는 대로 한 번 보는게 좋다. 그리고 스스로의 시간과 돈을 어디에 써야 하는지, 한 번 깊이 고민해 보는 것이 좋다.

머리를 쓰지 않으면, 계속해서 사는대로만 생각하게 된다는 것을 명심해라.

최근 보니 20주년 기념판이 나왔던데.. 가능하면 영어로 읽어 보는 것도 추천한다. 영어 원서가 그렇게 어렵지 않기에...

부자 아빠 가난한 아빠. 1(20주년 특별 기념판), 민음인

 

부자 아빠 가난한 아빠. 1(20주년 특별 기념판)

COUPANG

www.coupang.com

<참고: 영어 원서 링크>

Rich Dad Poor Dad: What the Rich Teach Their Kids About Money That the Poor and Middle Class Do Not!, Plata Publishing

 

중요한 건, 외부 상황에 흔들리지 않는 구조를 만드는 것이고 이것을 구축하는 데 당신의 머리를 써야 한다.

말은 좋은데 어떻게 하느냐?

바로 이 지점에서 고민의 폭이 깊어진다. 대부분의 경우에는 여기에서 바로 오해를 한다.

 

긴 말 하지 않겠다. 정답은,

주식화, 부동산화, 사업화 이 세가지로 선택해서 가는 거다.

 

즉, 노동력에서 생산수단의 소유로 하루라도 빨리 변화 시킬 수 있는 구조를 만들어야 한다는 것이다.

 

특히 주목해야 하는 것은 사업화다. 

주식화나 부동산화는 어느 정도 감잡기 쉬울 것이다. 쉽게 말해서 노동으로 번 돈으로 주식이나 부동산을 열심히 사 모으는 것이다. 

그러나 지속적으로 수입 창출력이 뛰어나고, 배움도 가장 크며, 가장 즐거운 것은 바로 사업이다.

전에도 여러번 추천한 바 있지만,

눈을 크게 뜨고, 머리를 써서 직업의 귀천 같은 거는 생각하지 말고 어떻게 하면 

자신의 시간 투입 없이도 돈을 벌 수 있는 사업화가 가능할지를 고민해라.

Pixabay로부터 입수된 kalhh님의 이미지 입니다.  

 

이제부터는 정말 한가지 직업, 안정된 고정 직업 만으로는 부족한 세상이 왔다.

지금 시간 낭비 같아도, 자기 분야에서 작게라도 사업화 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계속해서 생각해 내는 연습이 매우 큰 도움이 될 것이다.

젊었을 때 이런 저런 부업을 용기있게 해 보라고 권유하는 것도 다 이런 이유에서이다.

블로그만 하더라도, 가치를 생산하면 충분히 사업화의 기회를 찾을 수 있다.

 

가슴 뛰는 세상이다.

기회를 잡아라. 

이 글을 보고 힌트를 얻어서, 자신만의 '돈이 벌리는 구조'를 하루빨리 만들기를 응원한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