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수렵채집일기/운명을 개척하기 - 지혜와 운

걱정하지 마라

by FarEastReader 2020. 11. 22.
728x90
반응형

인생 살면서 어떤 것도 그리 크게 걱정할 필요가 없다.
성경에서도 나오지 않는가.

https://unsplash.com/photos/BO-E70Ug2G8?utm_source=unsplash&utm_medium=referral&utm_content=creditShareLink



마가복음 (마태복음)의 한 구절을 인용한다.

<걱정하지 말라>
25 “그러므로 내가 너희에게 말한다. 자기 생명을 위해 무엇을 먹을까 무엇을 마실까 걱정하지 말고 자기 몸을 위해 무엇을 입을까 걱정하지 말라. 생명이 음식보다 소중하고 몸이 옷보다 소중하지 않느냐?
26 공중에 나는 저 새들을 보라. 씨를 뿌리지도 거두지도 창고에 쌓아 두지도 않지만 하늘에 계신 너희 아버지께서 먹이신다. 너희는 새들보다 얼마나 더 귀하냐?
27 너희 중 누가 걱정한다고 해서 자기 목숨을 조금이라도 더 연장할 수 있겠느냐?
28 어째서 너희는 옷 걱정을 하느냐? 들에 핀 저 백합꽃이 어떻게 자라는지 보라. 일하거나 옷감을 짜지도 않는다.
29 그러나 내가 너희에게 말한다. 그 모든 영화를 누렸던 솔로몬도 이 꽃 하나만큼 차려입지는 못했다.
30 오늘 있다가도 내일이면 불 속에 던져질 들풀도 하나님께서 그렇게 입히시는데 하물며 너희는 얼마나 더 잘 입히시겠느냐? 믿음이 적은 사람들아!
31 그러므로 무엇을 먹을까, 무엇을 마실까, 무엇을 입을까, 걱정하지 말라.
32 이 모든 것은 이방 사람들이나 추구하는 것이다. 하늘에 계신 너희 아버지께서는 너희에게 이런 것이 필요하다는 것을 아신다.
33 오직 너희는 먼저 그 나라와 그 의를 구하라. 그러면 이 모든 것도 너희에게 더해 주실 것이다.
34 그러므로 내일 일을 걱정하지 말라. 내일 일은 내일이 맡아서 걱정할 것이요, 한 날의 괴로움은 그날에 겪는 것으로 충분하다.”
(마 6:25~34, 우리말 성경)

그리고 얼마전 소개 한 나폴레온 힐의 저서에도 귀한 내용이 있기에 공유한다.

나폴레온 힐의 ‘Think & Grow Rich’의 한 구절

 요는 그러니까 걱정하지 말라는 거다. 걱정하기 시작하면 자꾸 겁이 나고 용기를 잃게 된다. 한 번 용기를 잃으면 개 한마리도 그걸 눈치 챈다는 거다.

꼭 이책은 한 번 구해서 읽어 보길 권한다.

https://coupa.ng/bMImRn

생각하라! 그러면 부자가 되리라

COUPANG

www.coupang.com


마음은 평안히 가져야 한다.
걱정해도 소용이 없는 것이라면 건설적인 해결책을 생각해 보는 것이 유익하다.

걱정에 빠져 약점을 노출하거나 건강을 잃는 것이 가장 어리석다.

항상 좀 강한 마음으로 버틴다는 마음으로 살면 된다.
처음엔 버티는 것이라도 곧 익숙해진다.
인간은 적응의 동물이다.

힘내자. 그리고 뇌가 만들고 보여주는 환상에 속지말자.

우리 영혼은 즐거운 여행을 위해 왔다는 걸 잊지 말고 담담히 앞으로 나아가자.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