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Useful Things/삶의 개선

샤오미 로보락 로봇청소기 & 호환 여과필터

by FarEastReader 2021. 5. 16.
728x90
반응형

로봇 청소기 중에서 중국 샤오미에서 나온 로보락이라는 청소기를 1년 정도 썼다.

처음에는 전혀 믿지 않았다.

예전에 여러 로봇 청소기를 썼지만 거의 쓸모 없었다는 결론에 이른 경험이 있기 때문이다.

그러나 작년에 산 아래 샤오미의 로보락 청소기는 달랐다.

가격도 싸서 만족스럽지만, 생각보다 퍼포먼스가 너무 좋았기 떄문이다.

집을 나갈 때 핸드폰으로 청소를 시켜 놓고 돌아오면, 꽤 괜찮은 퀄리티로 진공 청소도 해 놓고, 물걸레질까지 마무리 해 놓는 걸 보고 정말 기술 발전의 놀라움을 체험했다.

솔직히 제품이야 뭐 LG 이런데서 나온게 더 좋을 수 있지만, 작은 방, 별로 복잡한 물건 없는 젊은 사람의 방에는 이 샤오미 로보락으로도 충분히 커버 가능하다.

일반 진공 청소기보다 흡인력도 좋은 듯 하고, 소음도 적다.

한 번 충전하면 180분 (3시간)은 충분히 일을 하니, 쓸만하다.

아래 쿠팡 링크 같이 싸게 사면 55만원 정도에 삶에 도움이 되는 현대 문명의 이기를 장만할 수 있다니 그저 놀랍기만 하다.

사실 나는 기계도 잘 안사고 청소같은 건 더더욱 못믿는 편이라 직접 하는 편인데, 솔직히 샤오미 로보락은 써보고 놀랐다. 청소 대충 진공청소기로 미는 사람보다는 훨씬 깨끗하다. 구석구석이나 쇼파 밑 이런 것은 가끔 직접 하면 되니 별 문제 없고, 대청소 할 때 진공청소기도 같이 돌리면 일 제대로 하는 두명이 하는 느낌이 나서 오히려 효율도 오른다.

헉... 기계와 동료애를 느끼고 있었다는 걸 이 글을 쓰면서 깨달았다.

그래서 과감히 추천한다. 지금까지 반신반의 했다면 한 번 시도해 보라. 가능하면 이 글을 작성한 나에게도 이득이 오도록 아래 링크를 추천하고...

로보락 로봇청소기 S5 MAX 스타트패키지, roborock S5 MAX

로보락 로봇청소기 S5 MAX 스타트패키지

COUPANG

www.coupang.com

기계는 정말 거의 매일 썼는데도 고장 하나 없었다.

여러가지가 끼는데도 잘 빼주기만 하면, 파손도 없었다.

중국 가전이 여기까지 왔구나 싶다..

그런데 소모품 관리를 잘 해야 한다.

기계가 똘똘해도 아래 청소 천을 잘 안갈아주면 청소 퍼포먼스가 확 떨어진다.

나중엔 이걸 자기가 알아서 교체 주기를 알려 주고 하면 좋을 것 같다. 나는 적당히 3달 정도에 1번 갈아 준다.

샤오와 샤오미 로보락 로봇청소기 호환 여과필터, 1개, A04_물걸레포(2개

샤오와 샤오미 로보락 로봇청소기 호환 여과필터

COUPANG

www.coupang.com

인간적으로 앞으로는 정말 세탁기가 빨래하는게 당연하듯, 로봇 청소기가 청소하는게 당연한 시기가 오는 거 아닌지 모르겠다.

청소 잘 하면 운도 좋아지는데,

청소 하며 하는 인격수양도 이제 기계 발을 좀 받겠구나 생각하면 우습기도 하고 즐겁기도 하다.

ㅇhttps://kr.roborock.com/pages/robot-vacuum-cleaner

728x90
반응형

댓글